‘제철 농식품 종합정보 DB 및 서비스 구축 사업’ 농식품 촬영 프로젝트
요즘 인터넷에 떠도는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저작권 침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집디자인과 웹디자인을 할 때 이미지 사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지난주 지디비주얼에서는 조금 특별한 촬영을 했습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제철 농식품 종합정보 DB 및 서비스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농식품 촬영을 진행했는데요.
보통 지디비주얼에서 편집디자인과 웹디자인을 진행할 때에는 이미지포털 사이트와 연계하여 저작권 보호를 받는 이미지를 사용하지만,
이번 사업에서는 저작권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는 농식품 이미지가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130여종의 농식품을 전!부! 직접! 촬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평소 지디비주얼 내부 스튜디오에서 간행물 사진 촬영을 진행하곤 했는데,
이렇듯 좀처럼 보기 힘든 채소와 제철과일, 특히 해산물까지 촬영을 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특히 게와 산낙지가 살아 움직일때는 촬영을 함께한 기자와 편집디자이너가 기겁하며 소리를 지르기도 했답니다.
신선한 농식품 촬영을 위해 오전에는 가락시장에서 장을 보고, 오후에는 촬영을 하고…
일주일동안 고된 촬영이 이어졌습니다.
편집디자인회사 지디비주얼은 용산구청 화보집 제작을 위한 헬리캠 무인항공촬영을 진행하기도 했고,
선거기간에 선거 홍보물 제작을 위해 스튜디오를 렌탈, 인물 촬영을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그동안 진행했던 촬영 가운데 이번 작업은 가장 고된 촬영이었지만, 퀄리티 높은 결과물이 나와 무척 뿌듯합니다.